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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완다] 아프리카 장관들과 교육 전문가들, 키갈리에서 학습 위기 해결을 위한 논의 예정

  • 2024.11.30
[원문제목]African ministers, education experts to meet in Kigali to address learning crisis
[자료출처]The New Times (2024.11.10.)
[https://www.newtimes.co.rw/article/21714/news/education/african-ministers-education-experts-to-meet-in-kigali-to-address-learning-crisis]
[주제분류]교육과정 개발, 에듀테크
[키워드]FLEX 2024, 기초 학습, 학습 빈곤

[그림 출처: 원문 자료]

  • 아프리카 교육부 장관 30명, 39개국의 대표를 포함한 500명 이상의 교육 지도자들이 2024년 제2회 아프리카 기초 학습 교류회(FLEX 2024)를 위해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르완다 키갈리에 모일 예정임

2024년 주제: 기초 학습 위기 해결을 위한 실천으로의 전환

  • 올해 컨퍼런스는 기초 읽기와 수리 능력을 갖추지 못하는 학습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 확대에 초점을 맞춤
  • 르완다 교육부 장관 Joseph Nsengimana는 “대륙 각국의 대표들을 한자리에 모아 기초 학습 성과를 점검하고, 협력을 강화하며, 지식을 공유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는 아프리카가 하나로 단결해 사회·경제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을 모든 아이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라며 이번 행사가 르완다의 교육 비전과 완벽히 일치한다는 점을 강조함

FLEX 2024의 주요 목표

  • 이번 행사는 3일간 정책 결정자, 개발 파트너, 교육 전문가들이 모여 이전에 진행한 아프리카 인적 자본 정상 회의와 같은 행사에서 설정한 기초 학습 목표의 진행 상황을 평가함
  • 패널 토론, 원탁회의, 비공식 대화 등을 통해 아프리카 전역에서 시행된 기초 학습 추진 계획에 대한 통찰을 공유함. 또한, 전략 수립과 지식 교환을 통해 학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함

기초 학습 빈곤 해결의 중요성

  • 유네스코(UNESCO)와 아프리카 교육 발전 협회(ADEA)에 따르면,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학습 빈곤율은 약 90%에 이르며, 이는 대륙의 미래 인력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함
  • 세계은행은 학습 빈곤을 해소하면 6.5조 달러의 경제 잠재력을 열 수 있다고 추정하지만, 970억 달러의 자금 부족이 이러한 노력을 위협하고 있다고 말함

르완다의 역할과 목표

  • 르완다 교육부 교육 커뮤니케이션 국장 Jean Claude Hashakineza는 “이번 컨퍼런스는 증거 기반 접근법을 탐색하고, 이를 확대 적용해 유아 및 초등 저학년 교육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라며 르완다가 이번 FLEX 2024에서 기초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아프리카 전역의 성공적인 이니셔티브에서 교훈을 얻을 계획이라고 밝힘
  • FLEX 2024의 주제는 ‘기초 학습에 대한 약속에서 실천으로의 이동’으로 설정되었음. FLEX 2024는 참가국들이 2024년과 2025년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채택하도록 유도함

르완다의 기초 학습 확대 계획

  • 르완다는 향후 5년 내 유아교육 등록률을 39%에서 65%로 증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함. Hashakineza는 이를 위해 학교 인프라 확충, 자격을 갖춘 교사 채용, 교대 수업 폐지, 유아 학습 지원을 위한 교육 과정 개정을 한다면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밝힘
  • Hashakineza는 FLEX 2024에서 논의된 주요 행동 계획이 국가, 지역, 대륙 차원의 프레임워크에 통합될 것이라고 강조함. FLEX는 매년 개최되어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목표 달성 여부를 추적할 예정임을 밝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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