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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AI 도구를 사용한 베트남 교육 격차 해소
- 2024.11.30
[원문제목] | University AI experts help teachers in Vietna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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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출처] | BBC (2024.10.30.) [https://www.bbc.com/news/articles/c4gx3214xvko] |
[주제분류] | 고등교육, 학교 운영 |
[키워드] | 생성형 인공지능, 베트남, 코번트리, 교육 격차 해소 |
Petros Lameras [그림 출처: 원문 자료]
- 코번트리 대학 연구원들은 AI를 사용하여 기술과 교육에 있어 접근성이 취약한 베트남 북부 농촌 지역의 교사들을 도움
- Petros Lameras박사는 GamdAid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교사들이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줌. 해당 프로젝트는 교사들에게 AI 사용법을 게임을 통해서 보여주어 흥미로움을 자아냄
- Lameras 박사는 ‘우리는 단순히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이 아니라 교육자들이 교실에서 기술을 활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고 전함
- 생성형 인공지능(Gen AI)는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텍스트, 이미지, 음성, 음악, 비디오 등을 생성할 수 있음. 코번트리 연구원들은 AI를 통해 기술 및 교육 자원이 부족한 학교의 교사들에게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학업성취를 높일 수 있다고 주장함
- 하노이 과학기술대학의 Nguyen Thi Thu Huyen 박사도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함. 그는 ‘GamdAid 프로젝트는 교사들에게 생성형 AI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지침과 도구를 제공하여 교육 혁신을 촉진한다’고 전함
- 또한, 베트남의 도시와 농촌 지역 간의 교육 격차를 줄이고 새로운 학습 기회에 대한 평등한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고 덧붙임